메리츠화재 법인용 자동차보험 특징과 보장내용
법인을 세워서 사업하시는, 혹은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인증서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의 이체를 모바일, 혹은 인터넷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경우,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든, 범용인증서든 비용 없이 발급이 가능한 반면개인용 범용인증서 무료발급 방법은 제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법인은 그러하지 못합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관해 좀 더 저렴하게 발급 갱신 가능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발급, 갱신 모두 조달청 사인코리아를 활용하면 됨 발급은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방법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조달청과 연계되어 있는 사인코리아코스콤 홈페이지에서 VAT 포함 44,000원에 결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 알아보기
2020년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사업자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져 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와 같이 다양한 전자서명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이름은 비슷하지만 세부적인 특징이 다르고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개발하여 공동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각양각색으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나 다른 기기에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또한 갱신은 3년으로 자동으로 갱신이 가능하고 인증방법도 6자리 숫자나 패턴, 지문, 안면 인식 등으로 다양합니다. 금융인증서로는 은행 등의 금융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PC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타행 등록을 위한 인증과정이 복잡합니다.
직원 한정운전특약
직원 한정운전특약은 보험 계약의 범위와 세제 혜택을 관련시키는 필요한 특약 중 하나입니다. 이 특약에 따라 명확한 운전자 범위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며,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 범위 변경을 주의해야 합니다. 세제 혜택 대상 차량은 특약 여부와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운전자의 범위: 직원 한정운전특약은 주로 기명피보험자(영업용은 임차인)의 임직원이나 기명피보험자와(영업용은 임차인) 계약 관계에 있는 업체의 임직원에 대한 운전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이 특약에 따르면 임직원이 아닌 임직원의 배우자나 자녀 등이 피보험자동차를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인배상의 경우 운전자 범위와 상관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간인증서 알아보기
민간인증서는 통신사나 플랫폼 사업자 등이 발급한 인증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가 필요 없으며 인증서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여 지문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도 사용이 가능해 편리한 인증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서도 자체 인증서 개발을 통해 간편 비밀번호, 패턴, 지문, 얼굴인식 등 간편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체 금융 플랫폼에서도 자체 인증서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해주고 국세청 홈택스나 연말정산 등 플랫폼 간에도 연계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은행 외 민간에서도 개발한 간편 인증서로 카카오, 페이코, 네이버 등의 간편 인증서는 모바일과 연계해 단순하게 인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2021년 1월부터 정부 24, 국세청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점차적으로 사용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인증서 알아보기
2020년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인증기관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사업자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져 금융인증서, 민간인증서와 같이 다양한 전자서명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한정운전특약
직원 한정운전특약은 보험 계약의 범위와 세제 혜택을 관련시키는 필요한 특약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직원 한정운전특약
민간인증서는 통신사나 플랫폼 사업자 등이 발급한 인증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가 필요 없으며 인증서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여 지문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도 사용이 가능해 편리한 인증서라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