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 4400원을 아껴보자

멘사랑또 2024. 4. 15.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 4400원을 아껴보자

범용공인인증서란 사용범위가 제한되어 있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은행이나 공공 기관, 쇼핑몰 등의 모든 거래에서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말합니다. 범용공동인증서는 개인사업자 아니면 법인사업자로 신청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해볼 수 있으며, 당일발급 신청 아니면 희망하는 장소로 방문 요청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중 희망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1. 1년형2년형3년형 중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기간의 당일발급을 클릭합니다. 2. 희망하는 방문지역을 선택하고 방문지역의 기관을 선택한 뒤, 당일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발급 방법,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8만 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2년 아니면 3년 단위로 계약하게 될 경우 일부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뱅킹만 사용하실 분들은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일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유리하며, 개인 사업자나 법인 사업자처럼 사업적인 목적으로 반드시 범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할 때 이를 발급 받아 이용하게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먼저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말씀 드린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생긴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인쇄해서 작성합니다.

수기로 기입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인쇄를 하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신청서 작성이 완료됐다면, 이를 제출하신 후 요금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관리, 은행의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와 흡사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한국 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를 들어가보니, 은행에서 보던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와 흡사합니다.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고, 휴대폰에 저장한 인증서를 다시 PC에 저장하는 메뉴까지 그대로 있네요.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는 방법은 를 읽어보세요. 범용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당연히 거래 은행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범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아닌 만큼,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의 타행타기관 인증서등록 메뉴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식 직접 방문 vs. 찾아가는 서비스

 

이럴때 체크해보셔야 하는 부분은, 신청 단계에서 서류 제출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직접 기관에 방문해야 하지만 당일 발행이 가능한 방법2 12일 정도 소요되나 기관 방문 없이 진행 가능한 방식 찾아가는 서비스

당일 발행의 경우 기관에 직접 본인이 방문하여 서류를 제시된 후 이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전국 13곳 조달청 아니면 서울, 경기, 광주 센터를 방문하시면 바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만약 급하게 개인 사업자 아니면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방문이 어려우신 상황이라고 하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보통 12일 정도면 수령이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기간 선택 후, 우체부 방문요청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4. 인증서 관리 담당자와 서류를 제출하는 대리인 아니면 대표자를 선택하고 작성한 모든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출력한 뒤 서명 아니면 인감을 날인하고 결제버튼을 클릭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6.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우체부에게 제시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7.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