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윤 프로필 7인의 탈출 (남철우 역) 세컨 하우스 펜트 하우스 II
연예계 소문난 잉꼬부부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KBS2 세컨드하우스 2에 출연하여 화제가 됐는데요. 시골에 방치된 빈집을 출연자들이 직접 리모델링해서 자급자족해 살아보는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최수종 하희라 씨의 프로필 및 궁금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수종은 1963년 1월 13일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동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키는 174cm, 몸무게는 67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부산동광초등학교, 서울충무초등학교, 배재중학교, 배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내에서 영어영문학 학사를 취득했다.
또한 칼빈대학교 내에서 인문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아센디오입니다.
세컨드하우스 트렌드. 왜 뜨고 있을까
세컨하우스가 뜨는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기 시작했고, 양도세가 완화되기 시작했으며휴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저절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재택근무를 하게되고 집에서도 일을 할 수 있다는 인식이 생겨났고,그것을 휴가지에서 해보면 어떨까란 생각들이 발전되면서, 네이버등 일부회사에선 워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등장시켜 휴가지에서도 일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컨드하우스가 지금은 휴양지로만 쓰이고 있지만, 이후에 워케이션이라는 것이 점차 퍼지게 되면, 세컨드하우스의가치는 더 커질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집값을 잡기위해 주택가격 상관없이 주택수에 포함하여 양도세를 과중하게 부여하는 세금정책이 완화되어지방 주택 공시가격이 몇억 이하는 주택수에 포함하지 않도록 법안이 개정되고 있고, 앞으로 더 완화될 수 있다는기대감이 있습니다.
장선, 멍에, 기둥 설치
사각틀을 가로질러 장선Joist들을 걸어줍니다. 철물을 미리 박아놨으니 까다로운 작업은 아닌데 100 곧은 나무는 없는지라 중간 중간 뻑뻑해서 안들어가는 곳이 있네요. 장선을 모두 걸고 나면, 장선들을 받쳐 줄 멍에를 장선 바로 아래에 가로질러 설치해줍니다. 장선은 400mm 간격으로 다소 촘촘하지만 멍에는 대게 1미터 간격으로 넓게 설치하는데 기둥 양쪽으로 2개를 붙여서 놓습니다. 작업 해놓고 보니 구조적으로 아주 튼튼한 것 같습니다.
멍에를 놓을때 4x4인치 기둥을 놓고 양쪽에 멍에를 붙여서 놓습니다. 그리고 기둥의 아래 쪽에는 기둥 고정용 철물을 이용해서 기둥 아래쪽을 신발처럼 감싸 주었는데요. 콘크리트와 나무가 접하는 곳에 물이 닿으면 나무가 썪는다는 글을 보고 걱정이 되어서 나름 머리를 써서 고안한 방법입니다.
데크 상판 작업
드디어 데크 상판을 덮을 차례입니다. 피스를 박기 전에 일단 자재들을 쭉 놓아봅니다. 목재의 크기도 정의롭게 120mm가 아니고, 사각틀도 정의롭게 모든 부분의 치수가 맞지 않는 상황이라 혹여 상판 자재를 한쪽에서 붙여나가다가 마지막에 가서 잘못될 수 있어서입니다. 그런 오차들을 중간의 틈을 이용해 적절하게 무마? 시킵니다. 방부목은 차후에 함수율이 낮아지게 되면 부피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바짝 붙여서 시공합니다.
데크용 방부목을 장선에 피스로 고정해야 하는데, 상판을 다. 덮은 상태에서는 장선이 보이지 않아 피스를 자세한 과정에서 박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미리 장선의 양 끝에 400m 간격의 장선라인을 표시해 두었다가, 상판을 다. 덮은 후에는 양 끝에 표시해 둔 점을 이어서 먹줄로 튕겨줍니다. 이 먹줄에 피스를 박으면 되니 선도 가지런히 맞고 아주 편합니다.
세컨드하우스를 어디에 지을까?
단독주택을 짓거나, 아파트를 구매하거나, 위에 설명한 모듈하우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사실 중요한 것은 어디에 세컨드하우스를 마련할 것이냐입니다. 세컨드하우스를 마련하기전에 생각해 보아야 할것은 본인의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아는 것입니다. 자연경관이 뻥뚫린 곳이 좋은지, 텃밭이 있어서 작은 농장을 키우고 싶은지, 바다나 강이 배경이 무조건적으로 있어야 한다든지,아니면 작은시골마을, 지방소도시등 자신이 원하는 장소를 우선 머릿속에 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다른 사람들의 세컨드하우스를 충분히 구경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상상하는 것보다. 타인이 만들어 놓은 세컨하우스를 보고, 본인이 좋아하는 점을 하나씩 적어보는 겁니다. 많은 예시를 보고, 좋아하는 것을 적어놓은 것이 정리가 되면, 그것을 한번 쭉 읽어보세요. 자신이 진정 어떤것을 원하는지 차츰 명확해 질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