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대 가는 아이들의 아침끼니 메뉴, 이것 지켜보세요

멘사랑또 2023. 11. 4.

서울대 가는 아이들의 아침끼니 메뉴, 이것 지켜보세요

우리나라 청소년 중 50는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다고 하는데요.의사들은 아이들에게 보약을 지어주지 말고 아침식사를 챙겨 먹이라고 권장합니다. 그만큼 아침식사가 건강에 중요합니다.는 의미일 텐데요.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을 하거나 간식을 챙겨 먹게 되 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식과 야식 등 불규칙한 식사습관이 생기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혈당이 저하하고 그로 인해 뇌신경 반응이 둔화되어 학습 능률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아침에 피해야 할 식단으로 시리얼, 에너지바, 잼 바른 식빵, 설탕이 잔뜩 들어간 주스를 꼽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침대용으로 사과의 효능은 입증이 되어 있습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지속시켜 줘 점심을 먹기 전까지 우리의 배를 든든하게 해 줍니다. 또 한, 사과 껍질에 포함돼 있는 우르솔산이라는 물질은 비만의 위험성을 낮추고 칼로리를 소모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도움을 줍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무요건 굶지 마시고 아침 사과 한 알로 건강과 체중감량 둘 다.

챙기시길 바랍니다.

계란은 양질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완전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의 단백질은 체내 흡수율이 좋고 빈속에 먹어도 속 쓰림이 없어 부담 없이 아침에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계란프라이를 해서 먹어도 좋지만 시간이 촉박하다면 전날 미리 게란을 삶아두어 다른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해서 먹거나 아니면 삶은 계란 한두 개를 커피와 함께 마신다면 큰 포만감을 줄 것입니다.

 

 

서울대 가는 아이들의 아침끼니

오트밀귀리

귀리는 섬유질이 많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한 컵 정도의 귀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귀리를 먹을 때는 물에 불려서 죽처럼 만들어 먹거나 베리류나 요구르트를 섞어 먹으면 든든한 아침 식사로 최고의 음식 될 것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U가 많아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합니다. 또한 항암기능도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데 위가 약해서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운 분들이시라면 양배추즙을 만들어서 먹어도 좋고, 양배추와 베이컨을 함께 볶아 단순하게 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

1 믹서기에 블루베리, 시금치, 바나나, 그릭 요거트, 얼음, 단백질 파우더, 아마씨를 넣습니다. 2 모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믹서기를 돌립니다. 3 만약 더 달콤하게 만들고 싶다면, 꿀 또는 스테비아를 추가합니다. 4 스무디가 유연하게 섞일 때까지 계속 믹서기를 돌립니다. 5 잔에 그러므로 스무디를 따라 마십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