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 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 정시원서접수
12월 29일 목부터 202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4년제 대학이 2022년 12월 29일목2023년 1월 2일월 기간 내 3개의 군 중에서 선택해 접수를 실시하게 되며, 전문대학은 2022년 12월 29일목2023년 1월 12일목까지입니다. 수험생은 정시 원서접수 기간에 앞서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및 공통 자기소개서 작성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수시모집에서 작성했던 회원정보와 공통원서가 있으면 재사용할 수 있어요.
수시모집에 작성하지 않은 수험생은 미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는 한 번의 공통원서 작성으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원서 접수 서비스입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는 전년도 입시결과와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해 보고, 온라인안내를 통해 궁금한 내용을 순식간에 상담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대학 어디가 TV 등 대입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수험생들이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산출된 성적과 학생부 정보를 통해 교내 진로진학상담교사, 대교협 전화상담1600161 및 온라인 상담으로 진학을 설계할 수 있어요.
공통원서 작성해두기
대학별 빠른 원서접수를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정보인 공통원서는 미리 작성을 해 두는 것이 훨씬 편리한데요 보통 전문대, 산업대학을 제외한 4년제 대학은 수시에서 1명당 6장의 수시 지원 카드가 제공되기 때문에최대 6회까지 지원 가능하다는 말 공통원서를 작성해두면 같은 정보를 6번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겠쥬? 공통원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위 사진과 같이 공통원서만의 비밀번호를 또 입력해야하는데, 헷갈릴 수 있으니 그냥 회원가입 비밀번호랑 같은 것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통원서에는 일반적인 인적사항, 즉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이 들어가구요. 특히 이메일이 필수항목으로 들어가 있으니 미리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통원서 작성은 생각보다.
수시 공통원서 작성 방법
1. 우측 상단에 공통원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노란 형광펜 표시 부분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합니다. 모두 동의합니다. 3. 공통 원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 812자리 변경이 불가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4. 지원자 정보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전화번호의 경우 추가 합격 시 본인 대신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의 번호를 입력해둡니다. 추가합격 시 입력된 순서대로 전화가 갑니다.
보통 부모님, 선생님의 번호를 적습니다. 5. 학교 정보 입력 2023년 1월 졸업 예정자도 2월로 작성해야 합니다.
정시 원서접수 기간
대부분의 대학이 12월 29일부터 1월 2일 중에 정시 원서접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대학마다. 기간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대학별 정시 원서접수 기간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로 들겠습니다. 진학 어플라이로도 동일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1. 홈페이지 중앙부에 나와있는 대학 중, 확인하고자 하는 대학을 찾아 클릭하시면, 해당 대학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대학에 따라서는 메인 홈페이지 전면에 정시 원서접수 기간이 바로 보일때도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정시모집 요강을 확인해야합니다. 3. 정시 모집 요강을 살펴보다보면, 정시 원서접수 기간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공통원서 접수를 위한 통합회원 가입
원서접수 대행사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통합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어요. 수험생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 PC에서 크롬 및 에지 브라우저를 활용해 접속할 수 있어요.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원서접수 대행사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원서접수 대행사 콜센터유웨이어플라이 15888988, 진학어플라이 15447715로 문의하면 됩니다.
Q. 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A. 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서접수 완료 후 제출서류 목록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회 균형 전형의 경우 온라인 접수 외로 자격을 증빙하는 등등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졸업 연도에 따라 혹은 외국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경우에도 입학원서, 졸업 증명서 등을 따로 제출해야 합니다. 특히 제출서류의 일부가 누락될 경우 지원 결격 사항에 해당하므로 세심하게 확인해야 하며 서류 제출에도 기한이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시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기간도 확인하고, 원서접수도 정상적으로 마쳤다고 끝난 것이 아니라 잊지말고 전형료 입금까지 마쳐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별로 필요할 수도 있는 추가 서류들 제출까지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는 전년도 입시결과와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해 보고, 온라인안내를 통해 궁금한 내용을 순식간에 상담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대학 어디가 TV 등 대입 관련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원서 작성해두기
대학별 빠른 원서접수를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정보인 공통원서는 미리 작성을 해 두는 것이 훨씬 편리한데요 보통 전문대, 산업대학을 제외한 4년제 대학은 수시에서 1명당 6장의 수시 지원 카드가 제공되기 때문에최대 6회까지 지원 가능하다는 말 공통원서를 작성해두면 같은 정보를 6번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겠쥬? 공통원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위 사진과 같이 공통원서만의 비밀번호를 또 입력해야하는데, 헷갈릴 수 있으니 그냥 회원가입 비밀번호랑 같은 것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통원서에는 일반적인 인적사항, 즉 이름과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이 들어가구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원서 작성해두기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